반응형

전체 글 38

소고기 부위 별 설명

소고기는 다양한 부위로 나뉘며 각 부위는 그 특성에 따라 요리에 적합한 다른 용도로 사용됩니다. 다음은 주요한 소고기 부위와 각 부위의 특징에 대한 설명입니다. 등심 (Sirloin) 등심은 등쪽의 한 부위로, 근육이 적고 지방이 적은 부위로 유명합니다. 등심 스테이크로 많이 사용되며, 부드럽고 질기지 않은 식감이 특징입니다. 안심 (Tenderloin) 안심은 등심 아래에 위치하며, 가장 부드러운 부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일트 미뇽 (Filet Mignon) 스테이크로 유명하며, 지방이 거의 없어 부드럽고 연한 맛을 제공합니다. 등갈비 (Short Ribs) 등갈비는 등쪽의 갈비 부위로, 고기 주변에 지방이 많아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갈비찜이나 바비큐 스타일 요리에 사용됩니다...

객체지향설계의 5원칙(SOLID)

좋은 소프트웨어 설계는 결합도가 낮고, 응집도가 높은 설계 방법을 의미한다. 응집도는 높이고 결합도는 낮추자는 5개의 원칙을 객체 지향 설계 원칙에 적용한 것이 객체지향설계의 5원칙이다. 결합도 모듈(클래스)간의 상호 의존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이다. 결합도가 낮다는 것은 모듈 간의 상호의존성이 줄어들기 때문에 객체의 재사용과 유지보수가 유리하다는 것의 의미한다. 응집도 하나의 모듈 내부에 존재하는 구성 요소들의 기능적인 관련성을 나타낸다. 응집도가 높다는 것은 하나의 모듈에 책임을 집중시켜 독립성을 높이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객체의 재사용 및 유지보수가 용이해진다. SRP(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 단일 책임 원칙 모든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지며, 클래스는 그 책임을..

[개발] 기타 2022.07.20

수파리(守破離) 이론 - 전문가가 되는 3단계

전문성을 배운다는 것은 1)스승과 함께 기본기를 철저하게 닦은 다음, 다양한 2)응용기술을 연마하면서 스스로 문제상황을 탈출할 수 있는 내공을 축적하고, 급기야 스승을 뛰어넘는 3)자기만의 독창적인 세계를 개척하는 것이다. 수(守) 스승이 가르친 기본을 철저하게 연마하기 위해 지루한 반복을 거듭하는 단계 파(破) 자신의 개성에 따라 독창적인 응용 기술을 창조하는 단계 리(離) 모든 것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신기의 세계로 입문하면서 스승과 이별하는 단계

Progressive Framework 와 Vue.js

Overview Vue.js 학습을 진행하면서 맨 먼저 나오는 용어인 Progressive Framework 에 대해 파고들어가 보려고 한다. Progressive Framework 가 무엇인가, 왜 Vue.js 가 Progressive Framework 라고 얘기하는가 등에 대해 우선 알아보고자 한다. Vue (pronounced /vjuː/, like view) is a progressive framework for building user interfaces. Unlike other monolithic frameworks, Vue is designed from the ground up to be incrementally adoptable. The core library is focused on th..

[개발] Vue.js 2022.01.04

HTTP POST 속도개선

HTTP POST 속도개선 Android에서 HttpClient, HttpGet, HttpPost 클래스를 통해서 HTTP 통신을 하게 되는데... 기본 설정으로 하면 HttpGet은 속도가 빠른 반면에 HttpPost는 2~3초가 걸린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HTTP 버전을 1.1로 지정해야 한다. HttpParams params = new BasicHttpParams(); params.setParameter(CoreProtocolPNames.PROTOCOL_VERSION, HttpVersion.HTTP_1_1); HttpClient httpclient = new DefaultHttpClient(params);

[CentOS] PHP, phpmyadmin 설치하기

PHP 설치하기 APM 중에서 아파치와 MySQL 은 설치했고, 이제 PHP 하나 남았다. CentOS 리눅스 구축관리 실무 책에 나와있는 내용대로 소스를 받아서 설치하려고 했는데, 계속 설치가 안된다. configure 에서 계속 오류가 발생한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yum 을 이용해서 PHP를 설치해버렸다. 일단 책에서 소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PHP 소스로 설치하기 1. PHP 소스코드 다운로드 (2011년 10월 11일 현재 5.3.8 버전이 최신버전임.) http://php.net/downloads.php#v5 2. 압축해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한다. # tar -zxf php-5.3.8.tar.gz 3. ./configure 실행 아래의 옵션으로 configure 를 실행한다..

[개발] 리눅스 2011.10.11

[CentOS] Apache 소스코드로 설치하기

Apache 소스코드로 설치하기 앞서 MySQL 을 설치할때 잠깐 언급했지만, Apache 역시 CentOS 에서 yum 을 이용하면 한번에 설치가 된다. 그렇지만, 최신버전 아파치를 설치하고 싶을 경우에는 이렇게 소스코드를 직접받아서 컴파일하거나 rpm 을 받아서 설치해야 한다. 현재 나는 CentOS 혹은 리눅스를 공부하고 있는 입장이기 때문에 소스코드를 받아서 컴파일/설치를 진행한다. 소스코드를 컴파일해서 Apache를 설치하자. 1.Apache 소스코드를 다운로드 받자. (2011년 9월 26일 현재, 최신버전은 2.2.21 임) http://httpd.apache.org/download.cgi 해당 소스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받거나, 링크주소를 복사해서 wget 으로 다운받자. 2. 소스파일 압..

[개발] 리눅스 2011.09.26

[CentOS] MySQL 소스코드로 설치하기

mysql 소스 컴파일해서 설치하기 CentOS 에는 yum 이라는 강력한 프로그램 설치툴(?)이 있다. mysql 역시 yum 을 이용하면 한방에 설치된다. 그렇지만 역시 리눅스라면 직접 소스코드를 받아서 컴파일을 해보는 맛이 있다. CentOS 설치후 APM 을 설치해보는 연습을 하고 있는데, 그 첫번째 mysql 을 소스코드 컴파일 후 설치/환경 설정 해보자. (CentOS 리눅스 구축관리실무 책 기반) 그전에 yum 으로 mysql 설치하는 방법, yum install -y mysql-server mysql 혹은 APM 을 설치하기 전에 먼저 컴파일러가 있는지 확인하자. rpm -qa gcc* cpp* compat-gcc* flex* 만약, 해당 컴파일러가 없을 경우 소스를 컴파일할 수 없기때문에..

[개발] 리눅스 2011.09.22
반응형